Home > News > '승리요정' 등판
'승리요정' 등판
2024-11-22 17:46:21

일본은 우리보다 앞서 의사 수를 늘려 필수 진료과 기피와 의료의 지역 편재 문제를 해결하려 했지만 최근 정책 방향을 수정했다.

의료의 지역 편재는 비단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현상이다.이해당사자가 조금씩 양보하고 자기 몫을 부담하는 수밖에 없다.

'승리요정' 등판

그리고 취약 지역의 의료 수가를 현실화해야 한다.특히 사회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과학자와 첨단 기술자는 더욱 그렇다.일본 정부는 소위 ‘신(新) 의사확보 종합대책에 따라 2008~2017년까지 의대 정원을 지속적으로 늘렸다.

'승리요정' 등판

실제로 2019년 한국의 의사 수는 인구 1000명당 2.자칫 지역 토호의 현대판 음서제로 악용될 가능성이 크다는 공정성 이슈를 차치하고라도 의료 질 저하를 막을 방법이 없어서다.

'승리요정' 등판

모두를 만족하게 할 수 있는 묘책이 없다는 게 진짜 문제다.

[가천대 길병원 홈페이지] 지난해 7월 서울아산병원 간호사 사망 사건은 필수 진료과 기피 현상이 초래한 부작용의 집대성이라 할 만하다.이럴 때마다 정부는 ‘의대 입학 정원 확대라는 카드를 만지작거린다.

그 결과 2019년 일본의 의대 입학 정원은 9420명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가령 2019년 한국 국민 1인당 외래 진료 횟수는 연 17.

문제는 이 통계가 나라별 의사의 근무 조건이나 생산성 등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단순 비교라는 점이다.하지만 뇌혈관 수술을 할 수 있는 의사를 구하는 게 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려운 데다 어렵게 의사를 구해도 수술을 하면 할수록 병원은 적자를 보는 현행 의료수가 체계에서 무작정 병원을 나무랄 수도 없다.




빗썸,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골드의 황금기가 도래했다…금값은 왜 이렇게 오를까[딥다이브]북한 응원단 울먹였다…남북 女축구대결, 1-4로 한국 패배신유빈 단식 동메달 확보…결승 문턱서 세계 1위 만난다백악관 경제보좌관 "4차 코로나19 부양책 가능성 매우 높아"유해란, 아칸소 챔피언십 1R 7언더파 단독선두 출발한강 노벨문학상 수상백악관 경제보좌관 "4차 코로나19 부양책 가능성 매우 높아"라인, 링크체인 디앱 아이디어 찾는 블록체인 경진대회 성료해수부, 추석 앞두고 전국 여객선 '특별 점검'[알립니다]DBR과 함께 하는 ‘CES 2025 인사이트 투어’ 참관단 모집합니다SK하이닉스 영업이익 3분기 7조 달성, 사상 최대저축銀 4곳 BIS기준 미달… 당국, 자본확충 요구하버드비즈니스리뷰코리아10년 안에 실리콘밸리서 ‘유니콘’ 만드는 법 [BreakFirst]김수미 사인은 고혈당 쇼크…출연료 미지급 스트레스텍사스, 경제 재개 후 2일간 코로나19 입원 급증中후판 찾는 K조선…올해 국산 소비 500만톤 깨질 판우리銀, 유주택자에 수도권 주담대-전세대출 중단북핵, 금융시장 영향은티메프 이어 인터파크커머스도 결국 회생신청통일·외교·안보1은행만 밸류업?…다른 상장사도 참여할까저축銀 4곳 BIS기준 미달… 당국, 자본확충 요구나스닥, 장중 사상 첫 1만선 돌파…애플·아마존 사상 최고법정 서는 가상화폐거래소…검찰 기소, 업비트 해명 모두 석연찮은 이유라인, 링크체인 디앱 아이디어 찾는 블록체인 경진대회 성료'페이커' 금메달 들고 활짝…한국 LoL, 이상혁 없이도 압도적 전승저축銀 4곳 BIS기준 미달… 당국, 자본확충 요구이원호-김보미, 사격 혼성 10m 공기권총 동메달